전국학습지산업노동조합 : 재능교육의 회비인상에 대한 노동조합의 입장
HOME 노동조합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설문조사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7년12월17일sun
기사최종편집일: 2017-11-04 12:19:24
 
> 기업지부 > 재능지부 > 지부소식
2017년05월08일 09시32분 373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재능교육의 회비인상에 대한 노동조합의 입장
재능교육 창사 40주년! 회원과 선생님은 안중에도 없는 ‘회비인상’
 
재능교육의 회비인상에 대한 노동조합의 입장


재능교육 창사 40주년, 우리도 축하받고 싶습니다. 창사 40주년 기념식에서 박성훈 그룹회장은 “한마음 한 뜻으로, 스스로 일하는 여건 형성을 위해 ‘단순히 목표만 설정하고 회원 수를 늘리’라고만 하는 것이 아니라 ‘조직 구성원들이 마음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신경을 쓰고 정성을 들여야’ 스스로 주인정신으로 일을 할 수 있는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를 통해 1만 교사를 만들고 성장하는 재능교육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그럼에도 재능교육 창사 40주년! 회원과 선생님은 안중에도 없는 ‘회비인상’

대내외적으로 영업환경이 어려운 상황에서 재능교육은 6월 1일자로 회비를 인상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재능교육은 ‘시스템 비용’, ‘교재개선을 위한 비용’, ‘교사들의 소득향상’을 이유로 회비를 인상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유명무실 [有名無實] 시스템 ?
올해 초 박성훈 회장은 신년사에서 “경쟁 회사들도 개인별 능력별이라 말하고 있고, 개인별 교재도 재능만의 고유한 학습 컨텐츠라고 말하기 어려운 환경이다.”,“현장에 가서 고객이 당장 필요로 하는 것을 충족 시켜줘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따라 고객의 요구에 맞지 않는 진도는 즉시 수정, 삭제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변경하였습니다. 그런데 그룹회장님 스스로가 시스템의 ‘유명무실’함을 주장해 놓고 이제 와서 회비인상의 이유로 이야기 하는 것은 ‘어불성설’입니다.

차일피일 [此日彼日] 교재개선 ?
현재 회비 인상될 과목 전체는 교재 개선이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표지변경은 교재개선이 아닙니다. 고객은 현재의 상품을 구매합니다. 앞으로 좋아질 것을 바라고 투자하는 투자자가 아닙니다. 교재개선 계획은 회비인상 요인이 될 수 없습니다.  

책임전가 [責任轉嫁] 교사 소득향상 ?
회비가 오르면 교사의 소득이 향상된다는 것은 산술적으로는 맞는 얘기입니다. 하지만 시스템·교재개선 없이 회비만 올리는 것은 교사의 개인기로 서비스의 질을 높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교사는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고, 고객은 회비인상의 부담으로 떠나간다면 교사의 소득 향상은 없다고 봐야 할 것입니다.

회원에 대한 서비스 향상 없이 교재는 개선하지 않고, 회비를 올리면서 교사의 소득향상을 기대할 수 있으니 회원부모들을 ‘당당하게’ 설득하라고 합니다. 어린이 날 회원에게 지급되던 선물을 없앴습니다. 장기유지 회원에 대한 혜택도 없앴습니다. 타사에서는 오래 전 없어진 입회비도 아직 받고 있습니다. 현장에서 쏟아지는 고객들의 불만과 퇴회는 고스란히 선생님들의 개인기로 막고, 여전히 회사는 귀를 막고 실적만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회비인상의 이익을 더 챙기겠다고 합니다.  

성장하는 재능교육을 만들기 위해서는 교사들이 정착해야 합니다. 교사들이 정착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고민하고 제도를 정비하고 비전을 세워야 합니다. 그러나 교사들의 일하는 조건을 개선하기 위한 단체협약은 1년 가까이 교섭을 진행하고 있으나 개선 체결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드림팩토리를 통해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겠다고 하지만 많은 교사들이 요구하고 있는 ‘입회비제도 폐지’, ‘장기근속자 포상 확대’를 위한 제도 변경은 고려되지 않고 있습니다. 

창사 40주년, 재능교육의 성장에 밑거름이 되어 온 회원과 재능선생님에게 ‘회비인상’은 절대 선물이 아닙니다. 

노동조합은 요구합니다.
교재 개선 없는 일괄 회비인상은 철회되어야 합니다.
내부고객조차 설득시키지 못한 회비인상에 대한 전면 철회를 요구합니다. 




2017년 5월8일 
전국학습지산업노동조합 재능교육지부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재능교육지부 (재능교육지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지부소식섹션 목록으로
[지부소식][알림] 고 정종태 ...
 

이름 비밀번호
 39292258  입력
[1]
이전기사 : [알림] 고 정종태 동지 12주기, 고 이지현 동지 5주기 추모제 (2017-02-02 14:04:2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모든 노동자의 노조할 권리 쟁취! 2017 전태일 열사 ...
노조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
[우편번호 04304] 서울시 용산구 청파로73나길 1-6 (청파동1가 1-80) 청파블루빌 B03호 전화:02)928-5160 팩스:02)6008-7932
모든 자료는 자유롭게 출처를 밝히고 전재, 인용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No Copyright, Just CopyLeft